오늘날 우리 사회는 영도 육도 모두 만신창이가 되어 있습니다.
그것은 누차 말씀 드린 것처럼, 못난 서구의 교정분리, 정경분리 등 분석철학이 사지를 갈갈이 찢어 놓았기 때문입니다.
인체의 중심적인 일을 하는 곳은 두뇌와 심장입니다.
두뇌는 하늘의도를, 심장은 땅의 덕을 나타냅니다.
그러나 수족이 아니면 두뇌와 심장이 하고 싶은 일은 아무 것도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수족은 물론 인간을 가리킵니다.
수족은 다섯 개씩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5는 곧 중심이나 중화, 혹은 중용을 가리킵니다.
5가 들어가야 비로소 1은 6으로, 2는 7로, 3은 8로, 4는 9로, 5는 10으로 변합니다.
즉 5가 없으면 세상은 아무런 변화도 발생할 수 없게 됩니다.
인간세상에서도 5인을 기본으로 한 몸과 맘이 되지 않으면 천지의 바른 뜻을 펼칠 수 없다는 얘기가 됩니다.
5인은 동서남북 4인과 한 중앙에 있는 조장(原士)을 합한 숫자입니다.
동서남북은 각기 목, 금, 화, 수라는 개성을 지녔습니다.
북방은 차가운 반면 명석한 논리의 소유자이고, 남방은 뜨거운 열정과 활동력이 있으며, 동방은 태양이 떠오르는 것처럼 탄력과 용기가 있으며, 서방은 허영을 배제하고 실속을 차리는 개성의 소유자들을 상징합니다.
중앙의 원사는 이런 개성들을 잘 조정하여 어느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원래는 이처럼 각기 다른 개성의 소유자들이 한 조가 되어야 하는데, 현실적으로 그렇게 하기에는 매우 어려운 면이 있습니다.
그런 것을 제대로 하려고 한다면 아마 각자의 사주에 있는 성격을 파악하여 맺어주는 것이 효율적일 것입니다.
하지만 굳이 그렇게 하지 않고, 서로 맘이 잘 통하는 분들끼리 한 조로 맺어지게 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천부동의 목적'을 잊지 않는다면 비록 개성이 맞지 않는다고 하여도 능히 조화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오운회는 인체의 구성과 기능을 그대로 사회적인 시스템과 접목시키는 전무후무한 개벽입니다.
20개의 손, 발가락이 모여 하나의 인체를 이루듯이, 4조 20명이 모이면 사회적인 한 사람이 탄생하고, 8조 40명이 모이면 두 남녀가 탄생하여 日月이 모여서 明을 이루는 明士가 나옵니다.
明士는 사회적인 부부를 가리킵니다.
이것은 최초의 하늘의 음양 2가 땅에서 4가 되는 이치와 같습니다.
즉 음양이 천지에서 하나 되었다고 볼 수 있겠지요.
음양 2가 10배를 하고, 4가 10배를 하여 각기 20인, 40인으로 된 것만 다를 뿐이지요.
천지만 합해서는 안 됩니다.
천지인이 하나 되어야 하는데, 그 숫자가 바로 8이라고 하며 8괘라는 명칭을 붙였습니다.
8이 10배이면 80인이 되고, 이것이 곧 구구 81 성리가 됩니다.
이렇게 되면 비로소 한 가정이 성립하는데, 이것이 81궁입니다.
그러나 한 가정만으로는 안 되고, 반드시 천지인의 원리에 입각해 세 가정이 하나가 되어야 하는데, 한 가정은 天法을, 또 한 가정은 地法을, 나머지 한 가정은 人法을 상징하기 때문에 비로소 세상에 바른 법이 서게 됩니다.
그러므로 회원 240인, 원사 48인, 명사 6인이 되었을 적에 법사 한 명이 탄생합니다.
법사가 탄생할 정도만 되면 이 세상은 확고부동한 진리의 법이 서게 됩니다.
세 가정이 힘을 합하면 그 어떤 세력도 결코 부수지 못할 하늘이 힘이 주어집니다.
법사가 탄생하면 그 이후로는 기하급수적으로 탄력을 받아 천부동 주민은 10배, 100배 ... 10,000배로 늘어나게 됩니다.
천지인이 하나 된 하느님이 하시는 일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그릇이 튼실하고 클 수록 하느님은 더 많은 복을 퍼부어 주십니다.
이것이 바로 후천 5만 년을 구체적으로 건설하는 천부동 프로젝트입니다.
더 이상 단계에 대해선 언급을 안 하는 게 좋을 듯 하군요.
관심 있는 분들이 있다면 따로 만나 상세하게 대화를 하기로 하겠습니다.
오운회의 조장은 어떤 일을 해야 할까요?
우선, 조원들의 신상을 파악해야 합니다.
전화번호는 물론, 주소, 가능하면 직업, 가족관계, 건강상태 까지도 세밀하게 파악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한 가족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1주일에 적어도 서너 번 가량은 통화를 하도록 해야 합니다.
물론 직접 만날 수 있다면 더 좋겠지요.
자잘한 일상의 일들을 서로 이야기 한다는 것은 보다 큰 일을 하기 위한 중요한 초석입니다.
정이 들지 않고서는 메마른 광야와 같아서 누구도 배겨낼 수 없습니다.
그렇게 하다 보면 서로 간의 생일이나 결혼기념일을 알게 되고, 하찮은 메일이라도 서로 주고 받다보면 따스한 기운이 감돌게 마련입니다.
그리고 될 수 있으면 시시콜콜한 일이라고 하여도 천부동 카페에 조원들의 근황을 소개하는 글을 올려주어야 합니다.
조원들이 전부 그렇게 해야 하겠지만, 우선 조장이 솔선수범을 보여야 합니다.
사실 우리가 어느 정도 기금이 있다면 조장들께 약간의 거마비나 통신비 정도는 부담해야 하는데, 언젠가는 그렇게 되겠지요.
다음으로 조장들이 해야 할 일은 정확하고 신속한 연락망을 유지해야 한다는 사실입니다.
일일이 개인 메일로 공지사항을 알리는 것도 괜찮겠지만, 그보다는 조장들께만 알려도 될 수 있는 시스템이 더 효율적입니다.
한 사람이 많은 회원들을 관리하기는 사실 벅찹니다.
그러나 네 사람 밖에 안 되는 조원을 관리하기는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서 수련회를 한다고 할 적에 오운회가 잘 활성화되기만 한다면 몇 사람이 참여하는지, 정확한 인원을 파악할 수 있고, 보다 많은 참여자를 확보할 수도 있으며, 차량 합승 등, 모든 일을 원활하게 추진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천부동 강좌의 내용을 앞으로는 각 조장들에게 파일로 보내드리고, 조장은 조원들에게 보내 드리는 방식을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러기 때문에 오운회에 가입한 사람들만 강좌내용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다음 번에는 오운회를 통하여 어떤 일들이 사회나 국가적으로 벌어지는가, 그리고 어떻게 이상적인 가정과 사회를 건설하는 가에 대한 언급을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