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질병의 원인과 처방 9

영부, 精山 2007. 6. 25. 07:50
 

지금껏 인간 세상에 있는 모든 질병의 원인은 무도에서 비롯한 것이며, 무도에서 유도로 전환하는 것만이 약을 쓰지 않고도 모든 병이 저절로 낫는다고 하느님은 직접 친필로 현무경에 기록 하셨다고 소개하였습니다.



그럼 이번에는 어떻게 하는 것이 무도에서 유도로 전환하는 것인가에 대한 언급을 하기로 하겠습니다.

 

현무경 寅符를 보면 '動於禮者는 靜於禮에 曰道理요, 靜於無禮卽 曰無道理'라고 하였습니다.

 

여기서의 동어례자는 寅을 가리킨다는 것은 다 알고 계시리라 믿습니다.

 

禮라는 것은 한 쪽으로 치우침이 없는 中을 가르치는데, 선천 양의 세계에서는 2양이 寅이었으므로 寅月로 정월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러나 후천에서는 2음인 酉가 中道를 이루므로 당연히 酉月이 정월이 되어 후천의 12달을 이끌게 됩니다.

 

이런 것은 매월 첫 주, 셋째 주에 실시하는 천부동 강좌 시간에 자세한 언급을 할 겁니다.

 

또한 '以惡充者 成功이면 以善充者도 成功이니라'는 기록을 子符에 기록을 하셨으니, 악은 곧 선천 낙서의 물질문명의 시발을 주도했던 子時를 가리키며, 선은 午未에서 1음이 시생하는 상태를 가리킵니다.

 

子가 그간 서방의 午未로 넘어가지 못하였으므로  오미가 동방으로 넘어오지 못하게 되어 동서양의 교류가 이루어지지못했던 것입니다.

 

현무경 午符에 기록한 대로 '益者三友 損者三友 其瑞在東'이 되어야 비로소 오미 1음이 동방으로 이동하여 신유 2음, 술해 3음이 되어 2곤지로 남방정사를 이루게 됩니다.

 

忘其君者도 無道요, 忘其父者도 無道요, 忘其師者도 무도라고 하였는데, 충효열의 정체에 대해서 다음에는 얘기를 해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