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월 3일 처음으로 천부동에 오운회가 결성되기 시작하였는데, 어제 운영회의에서 10조의 탄생을 보게 되었습니다.
개중에는 적극적으로 나서는 분도 있고, 아직까지는 소극적으로 반응을 보이는 분도 있지만, 여하튼 비교적 짧은 기간에 10조의 탄생을 보게 되었다는 건 아무래도 의미 심장한 일입니다.
이론이나 말로만이 아닌 현실적인 도인촌의 건설을 향한 기치를 내걸게 된 건, 나 혼자만의 욕심이나 욕망을 탐해서가 아닙니다.
물론 누차 이 카페를 통해서 오운회의 취지를 밝혔지만, 아직도 취지를 제대로 이해 못하는 분들이 많은 것이 현실입니다.
하늘에 있는 하느님이 아니라 우리와 함께 하는 하느님을 모신 시천주, 인내천의 이상인간, 이상사회를 구현하고자 하는 일념 하에 오운회는 창설된 것입니다.
이곳에는 비교적 건전한 생각과 높은 안목을 지닌 분들이 친히 자신의 실명과 전화번호, 주소, 인터넷 주소 등을 밝히면서까지 가입할 정도로 신뢰성이 높고, 차원이 높은 곳입니다.
그러나 막상 이상촌, 도인촌을 건설하는 일에는 선뜻 나서기 어려운 일이란 걸 잘 알고 있습니다.
이상이 안 맞아서 그런 경우도 있고, 이해를 못해서 헛된 소리로 들리는 경우도 있으며, 먹고 살기 어려운 터에 이런 데에 까지 시간을 내기 어려운 경우도 있습니다.
대개 자신들의 생업에 종사하기도 벅차기 때문에 그 취지는 좋지만, 동참할 수 없다는 답변이 제일 많더군요.
하지만 그런 건 별로 설득력이 없는 변명에 지나지 않는 듯 하군요.
왜냐하면 오운회에 가입하였다고 해서 많은 시간을 낼 필요나 이유도 없고 (기껏해야 월 2회 강좌에 참석하는 정도인데, 그것도 시간이 허락 안 된다면 강좌물을 우송해 드리고 있음), 돈을 많이 내라고 하는 일도 없기(월 회비 1만원이 전부임) 때문이지요.
월 1만원의 회비는 기본적인 것으로써 회원이 많아지면 그것만으로도 충분한 기금이 될 수 있지요.
정 시간이 없어서 오운회에 가입하고 싶어도 할 수 없는 입장이라면 회비 만이라도 내주시면 오운회원으로 인정해 드리며 오운회원에게 돌아가는 혜택을 보장해 드립니다.
10조가 특별한 이유는 사람의 손가락, 발가락의 합이 20이기 때문에 오운회 5조가 하늘에서 볼 적에 1인이 되기 때문입니다. 10조면 2인이 되었다는 얘기인데, 2인은 곧 부부의 탄생을 의미합니다.
하늘의 부부가 탄생하였으니 앞으로 아들, 딸이 나와서 온전한 한 가정을 이룰 차례입니다.
그런 하늘의 가정들이 늘어나면 저절로 천국은 실현되게 마련이겠죠.
뜻을 같이 하는 분들의 많은 동참을 바랍니다.
후일, '너는 그 때에 무엇을 하였느냐?'고 묻는다면 '구경꾼'이 아니라, 당당한 주역이었노라고 답할 수 있는 우리가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