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까닭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것으로 사람들을 가르칠 수밖에 없는 게 진실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나중에는 언어나 문자를 초월한 신통력으로도 얼마든지 자신의 의사를 나타낼 수 있으나, 반드시 문자로 사람들을 깨우치지 않으면 안 됩니다.
신통력 같은 것으로 사람들을 깨우치면 십중팔구 근본원리는 모른 채, 그런 능력을 추종하게 마련이어서 또 다시 선천에서와 같은 종교시대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지금 우리가 하는 공부는 종교시대의 종언(終焉)을 고하기 위한 것인데, 다시 종교를 만든다면 말도 안 되는 소리겠지요.
상생과 상극을 없애는 방법은 子午卯酉 上計神 하늘자리로 寅申巳亥 사람이 올라가 侍天主가 되므로 거룩한 임금인 聖上之心으로 先王文明이 나오는데, 물론 巳亥로 時頭가 바로 서게 되는 걸 가리킵니다.
寅申巳亥 中計神 사람 자리로 辰戌丑未 땅이 들어가 혈통줄이 바로 잡혀 미륵불이 되므로 거룩한 부모인 聖父之心으로 先靈文明이 나오는데, 己未태세와 己丑일진이 서게 되는 걸 가리킵니다.
辰戌丑未 下計神 땅의 자리로 子午卯酉 하늘이 내려가 거룩한 스승인 聖師之心으로 先生文明인 지상선경이 이루어지는데, 己酉세수가 서게 되는 걸 가리킵니다.
朝鮮國 仁 中央朝庭
下元甲己辰戌丑未 |
中元甲己寅申巳亥 |
上元甲己子午卯酉 | |||||||||
下計神 |
中計神 |
上計神 | |||||||||
先生文明 |
先靈文明 |
先王文明 | |||||||||
中心 |
中心 |
中心 |
|||||||||
己酉 |
己卯 |
庚午 |
庚子 |
己未 |
己丑 |
庚辰 |
庚戌 |
己亥 |
己巳 |
庚申 |
庚寅 |
南 |
北 |
東 |
西 |
東 |
西 |
南 |
北 |
南 |
北 |
東 |
西 |
酉 子 辰 未 甲己 丑 戌 午 卯 |
戌 丑 巳 甲己 寅 未 辰 |
亥 寅 午 酉 甲己 卯 子 申 巳 | |||||||||
先天 |
東 |
丑-己-未 |
西 |
先天 |
東 |
寅-甲-申 |
西 |
先天 |
東 |
卯-己-酉 |
西 |
南 |
辰-甲-戌 |
北 |
南 |
巳-己-亥 |
北 |
南 |
午-甲-子 |
北 | |||
後天 |
東 |
午=甲-子 |
西 |
後天 |
東 |
未-己-丑 |
西 |
後天 |
東 |
申-甲-寅 |
西 |
南 |
酉-己-卯 |
北 |
南 |
戌-甲-辰 |
北 |
南 |
亥-己-巳 |
北 |